퇴사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미래가 없어보여 3년다닌 회사 퇴사
2년cs하고 1년 기구설계를 하던 회사를 퇴사했습니다 일도없고 설계랑 너무 안맞아 설비보전쪽을 준비하고 싶어 무작정 퇴사부터 했습니다.. 00년생이고 전졸입니다.. 자격증 먼저 따야지 이생각을 가지고 퇴사했는데 뭐부터 어떻게 준비해야될지.. 막막하네요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6.01.23
답변 5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자격증이 있다면 취업시에 더 도움이 되는 건 맞습니다. 다만 자격증은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비슷하게 취득을 하기 때문에 그것이 돋보일 수 있는 스펙이 되는 건 아닙니다. 따라서 공모전에서 수상 등을 하는 것으로 역량을 객관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만만능박사님승진기업코과장 ∙ 채택률 5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일단 어떤 설비보전을 할것인지 탐색하시고 정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 범위가 너무 넓기때문이죠 어떤 산업군(제조업공장, 빌딩관리.플랜트등)에서 어떤 장비(전기,기계,공조,자동화설비등)을 보전하고싶은지 대략전인 방향을 먼저 잡아야 할거같아요 그다음은 핵심자격증 취득에 집중하기 전기관련 전기산업기사 ,설비보전기사 , 그외에 용접기능사 ,지게차운전기능사 같은 자격증이요 그리고 실무알바/경험을 단기적으로 쌓아보시는것도 아주 좋을거같아요. 이러한 계획들이 순차적으로 준비가 잘된다면 자소서 및 면접준비를 마지막으로 하여 취업에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채택 바랍니다 ^^ 1. 목표 명확화 : 설비보전, 전기 기계 분야 등 원하는 분야 구체화 2. 필수 자격증 : 전기기사, 기능사 , 기계정비 등 목표 직무 관련 먼저 준비 3. 실무 경험 확보 : 가능하면 인턴, 아르바이트, 현장실습 등 경험 병행 4. 이력서 준비 : 이전 CS , 설계 경험도 "협업, 문제 해결 능력"으로 연결해서 작성 핵심은 자격증 + 최소한의 현장 경험 > 지원 준비 순서입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설비보전 쪽으로 준비하려면 우선 핵심 자격증부터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전기·기계·안전 관련 기본 자격증이 우선순위입니다. 예를 들어, 전기기사·산업안전기사·기계정비 관련 기능사/산업기사 등이 있습니다. 자격증을 통해 기본 지식과 실무 역량을 보여줄 수 있고, 채용 시 입문 장벽을 낮출 수 있습니다. 동시에 설비보전 직무 이해를 위해 현장 경험 관련 자료나 온라인 강의, 직무부트캠프를 활용해 실무 지식도 쌓는 게 좋습니다. 단순 이론보다 장비 운용, 예방정비, 고장 분석 등의 실제 사례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설비보전 분야 관련 회사에 지원하시면서 다음과 같은 사항들에 대해 병행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사 자격증 본인의 주전공과 부합하는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공에 대한 전문성을 어필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기기사/전기공사기사(전기공학), 일반기계기사(기계공학) 등 각종 전공에 특화된 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타지원자 대비 보다 높은 전문성을 어필 가능합니다. - 인턴/현장실습 설비보전 분야 관련 현업 경력사항을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채용 트렌드에 있어 선발 to가 점차 축소되는 만큼 즉시 전력감의 인재를 채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지원 직무 관련 현업 경력사항을 보유할 경우 타지원자 대비 높은 경쟁력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Ktl gmp 3개월 장기교육
안녕하세요 qcqa를 희망하고있는 올해 졸업한 지거국화학과 취준생입니다 현재 학점 3.7 토스 im3 한국제약바이오협회 gmp 온라인교육 코멘토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직무부트캠프 수질분석연구실 1개월 분석기기 실무교육 2일 입니다 현재 ktl gmp 장기교육 프로그램 알아보고있는데 3달이라 고민입니다 그시간에 어학+자격증 공부+ 단기교육(1달)을 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공백기 때문에 그냥 ktl gmp 장기교육 들으면서 천천히 준비하는게나을지 고민입니다
Q. 안녕하세요 자동차 공학과에서 대학을 다니고 올해 4학년 되는 한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토스 IM2인데 너무 낮은 것인지 다시 봐서 IH로 바로 높이는 것이 좋을지(공부를 좀 더 해야할거 같습니다) 아니면 일단 두고 다른 자격증이나 프로젝트 활동을 하는 편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일단 IM2면 서류 같은 것들 바로 탈락인지도 궁금합니다 저는 자동차관련 배터리나 전기차 등등 전기,전자?(코딩x)를 희망 중입니다. 이와 관련한 기업들과 관련지어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서류 통과했는데, 사실 이력서를 다 채우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면접 답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약 연구관련부서(신입)-서류 통과-다음주 면접입니다. 제출한 서류가 미흡해 그 부분에 대한 질문이 걱정됩니다. 자소서를 수정하다가 급하게 내서, 논문 정보도 모든 항목에 대한 정보를 넣지 못했고, 연구경험도 절반만 서버 상 입력란에 기재했습니다.. 사외활동은 한 칸도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모든 이력을 ppt에 정리한 포트폴리오를 경력기술서 란에 첨부하였는데 파일에서 뒤늦게 오류 발견되어 면접일정 연락 받았을 때 문의 후 수정된 파일을 메일로 전달드렸습니다. 후회가 되지만 이미 벌어진 일이라 면접에서 다음 질문을 받을 때를 대비하려고 합니다. '왜 포트폴리오 상 이력들을 저희 채용 프로그램에는 작성하지 않으셨나요? 빈칸도 많네요?' '이렇게 주어진 형식을 무시하고 개인의 생각대로 포트폴리오에 기재하면 효력이 없지 않을까요?' 처럼 부정적 질문 받을 시 포트폴리오 중 가장 제가 어필할 이력 중 관련있는 것만 기재했다하고 그쪽으로 준비할까요 혹은 솔직한게 좋을까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